배틀그라운드

디스코드 GO LIVE(라이브, 화면공유 켜기 / 소리 나게 하는 방법)

J그래프 2021. 9. 28. 20:44
반응형

 

오늘은 디스코드로 개인방송을 켤 수 있는 Go Live 기능과 소리 나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유저라면 깨끗한 음성을 들려주는 해주는보이스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또한, 기존에 알고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디스코드 내에서 개인방송을 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Go Live 라는 기능인데요!

 

팀원들과 대화도 하면서 화면공유도 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한 기능인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Go Live 기능을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디스코드 화면공유에는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화면공유 하기에 앞서 디스코드 채널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가장 왼쪽 부분에 초록색 + 모양을 눌러주시고 채널을 한 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그 후 빨간색 네모박스칸에 있는 음성 채널을 눌러 들어간 후 화면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화면공유를 할 수 있게되는데요.

 

화면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애플리케이션' 과 '화면' 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 인터넷 등 한가지의 애플리케이션만 전체화면으로 보여주는 기능이고,

애플리케이션

==========================================================

 

'화면'은 모니터 전체를 전체화면으로 보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저는 더블모니터를 쓰고 있어 '화면'에는 2개의 스크린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화면

 

 

이렇게 '애플리케이션', '화면' 2가지의 기능이 있는데, 단점이 있었습니다.

제가 친구들한테 화면공유해서 보여주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는데 '애플리케이션'은 화면공유를 지정한 애플리케이션 말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누르게 되면 방송이 중단되서 다른 사람들한테 화면공유가 안되는 단점이 있었고,

 

'화면' 기능은 모니터를 1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괜찮지만 더블 모니터를 혹은 여러대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정된 스크린에서 다른 스크린으로 넘어가면 방송이 중단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해봤지만 웹 사이트에 디스코드 GO LIVE 정보가 부족해서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지인, 친구들과 음성대화도 하며 화면을 공유 할 수 있는 점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배틀그라운드도 방송공유가 되지 않을까 해서 켜봤습니다만,

 

우선 공유는 됩니다. 공유는 정말 잘됩니다. 그런데 소리가 안나더군요. 친구들이 소리가 안난다고 하여 이 방법 저 방법 설정가서 음성, 마이크 설정 다 바꿔보고 해봤지만 소리가 하나도 안났습니다.

 

★디스코드 배틀그라운드 방송 소리 송출하는 방법

그러다 우연히 소리까지 송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길게 글쓰면 찾기도 힘들고 읽다가 지치실 수 있기때문에 바로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1. 디스코드를 접속하여 채널에 들어간 후 음성채널에 들어간다.

 

2. 배틀그라운드 로그인 후 게임을 켠다.

 

 

3. 게임에 키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배틀그라운드 표시가 생겼을겁니다.

 

4. 아래 사진에 표시된 빨간박스 (모니터와 카메라모양) 버튼을 눌러준다.

 

5.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공유 창이 나오게 되고 Go Live 를 누르게 되면 '사운드 권한' 창이 뜨게됩니다.

   빠르게 액세스 허용하기를 눌러줍니다.

 

 

 

6. 액세스 허용하기를 누르게 되면 밑에 사진처럼 배틀그라운드 화면이 나오면서 소리도 같이 송출이 됩니다.

   (다만, '애플리케이션'기능 처럼 윈도우창으로 나가게 되거나 웹서핑 등을 하게 될 경우 방송화면이 중단됩니다.)

 

 

이렇게 따라하셨다면 같은 채널에 접속중인 사람들한테 소리와 영상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허접한 글이지만 디스코드 방송 소리 송출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반응형